컨텐츠 바로가기

여행후기&팁

[여행후기] 세계에서 가장 등산객이 많은 산! 도쿄 타카오 산을 오르자!
2015.11.30 17:21 조회수 5,181 신고

세계에서 가장 등산객이 많은 산!? 도쿄의 타카오 산을 오르자!


 

 

연간 260만 명의 등상객이 방문해 세계에서 가장 등산객이 많은 산이라고도 불리는 도쿄의 타카오 산(高尾山)

오늘은, 타카오 산을 오른 적 없으신 분들을 위한 추천 등상 코스를 소개합니다.

 

난이도나 취향으로 변하는 타카오 산의 등산 코스

산 정상을 향하기 위한 코스는 난이도나 소요 시간에 따라 여러 종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초심자에게 가장 알맞는 코스는 타카오 등산 전철 역에서 리프트&케이블 카를 이용한 코스입니다. 산 중턱까지 간단하게 오를 수 있답니다.

그 다음으로 초심자에게 맞는 것은 포장 된 길로 전진하는 1호로. 스스로 다 올라야 하는 코스이지만, 낮은 경사와 아스팔트로 포장 된 도로이기에 등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도 거리도 길고 가장 등산 다운 등산을 할 수 있는 이나리(稲荷) 산 코스. 중간에 휴게소 등도 적기 때문에 체력에 자신이 있으신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등산로 입구는 타카오 산 전철역사의 오른쪽에 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개 드리는 것은, 이번에 제가 오른 6호로입니다. 등산로 입구는 이나리산 코스의 안쪽에 있답니다.

 

 

6호로는 이나리 산 코스처럼 산 깊은 곳으로 진행하는 코스입니다. 코스가 강을 따라 만들어 진 점이 특징이랍니다. 6호로는 등산 입구까지 거리가 꽤 있어 그동안 타카오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이끼가 낀 신의 상이 등산객을 배웅합니다. 이곳이 6호로의 입구랍니다. 당장 올라가시죠!

 

물가의 자연 속을 걸을 수 있는 6호로의 매력

 

6호로는 물가의 길. 등산도의 바로 곁에는 작은 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길이 미끄러우니 꼭 등산화를 신고 발치를 조심해서 오릅시다!


6호로를 걷다 보면, 중간에 작은 동굴을 볼 수 있답니다.이와야 대사(岩屋大師)입니다. 꼭 보고 가시길!

 

6호로의 또 하나의 볼거리는 비와 폭포(びわ滝) 입니다. 타이밍이 좋다면 이 곳에서 폭포를 맞고 있는 수행자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등산로 주변은 나무들로 싸여 있어 도시의 떠들썩함을 잊게 해준답니다. 물가에 있는 길이기에 습도는 높지만, 바람이 기분 좋게 불어 불쾌하진 않았습니다. 이끼와 흙의 향이 나네요.

 

길 폭도 좁고 등산객들이 지나칠 때에는 어느 한 쪽이 걸음을 멈춰야 한답니다. 안녕하세요(こんにちは/콘니치와), 감사합니다(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아리가토우 고자이마스) 등산객들과의 가벼운 인사, 만남도 등산의 즐거움 중 하나지요 :)

 

 

나무들이 땋은 듯이 땅 속에 뿌리를 내딛고 있습니다.



6호로로 갈 때 조심해야 하는 것은 바로 이 분기점입니다. 작은 강 위에 다리가 걸려 있으므로 다리를 건너 왼쪽으로 가는 것이 올바른 코스라고 생각하기 쉽상이지요. 그러나 그 쪽은 틀린 코스입니다. 사진을 잘 보면 오른쪽 간판에 작게 표식이 되어 있으므로 알 수 있을 거에요! 작은 강을 거슬러 올라가듯이 오른쪽 위로 가야 정답이랍니다!

 

물이 많지 않으므로 발이 완전히 젖을 걱정은 없답니다. 단, 지금까지 보다 더 길이 미끄러워지니.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최후의 관문은 몇십 층이나 되는 계단입니다. 조금만 더 가면 되니 힘냅시다!

 

짝 올려 보면 나뭇잎 틈으로 푸른 하늘이 엿보고 있답니다. 여기까지 오면서 쌓인 피로를 잊게 해 주는 듯한 청정한 광경이었습니다.

 


정상에 도착! 정상에는 가게나 식당이 있으므로 오뎅이나 소바 등의 명물을 먹어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답니다 :)

 

 

상에서 본 풍경입니다. 서쪽 태양 빛에 비춰져 산들이 아지랑이가 피어나는 것 처럼 보이네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후지산을 볼 수 있답니다! 웅대하고 환상적인 풍경에 주변 등산객들도 숨을 멈추고 있었어요~

사진으로는 전할 수 없는 감동을 얻을 수 있답니다. 꼭 한번쯤은 타카오 산의 정상까지 가 보시길 바래요 :)

  • 좋아요 6
이전 글 모바일 작성글 스페인일정 (2) 2015.12.01
다음 글 중국이지만 중국같지않은 하이난 싼야 (75) 첨부파일 2015.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