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중국 상하이

상해, 황산 자유 4박5일 궁금하세요? by 임근식 상해, 황산 자유 4박5일 궁금하세요?
상해, 황산 자유 4박5일 궁금하세요?

업데이트 2016.08.16

  • 파일형식

    엑셀

  • 다운로드수

    423

  • 파일용량

    38KB

Made by

1년에 한, 두번 정도 해외여행을 다녀 오는 초짜 투어리스트입니다. 투어팁스를 통하여 좋은 정보를 많이 얻기 때문에 저도 약간의 기여를 하고 싶습니다.

모두 5명의 가족(50대 2명, 20대 2명, 10대 1명; 남1, 여4)이 상해와 황산을 4박5일로 다녀왔습니다.

4박5일이기는 하지만 가는 날은 상해에 13시에 도착하고 오는 날은 14시까지 공항에 가야 했기 때문에, 황산에 오롯이 이틀 동안 있은 것을 감안하면 상해에 머무른 시간도 이틀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상해에 이틀 머물면 수향마을인 서당(시탕)이나 주가각(주자쟈오) 중 한 곳은 둘러 볼수 있으리라 기대했는데, 대중교통으로는 도저히 시간을 맞추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상해는 황포강변, 전자방(텐즈팡), 무강로(우캉루)와 예원만 둘러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예원을 포기하고 수향마을을 갈까도 했는데 예원을 선택하기를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첨부 엑셀파일에는, 4박5일동안 5명의 가족이 상해와 황산을 여행하는데 필요한 일정과 소요비용을 각각 계획과 실행결과로 구분하여 4개의 시트에 담았습니다. 그 때 그 때 소요되는 위안화를 권종에 맞추어 환전해 가려고 했는데, 국내에서 위안화는 100위완짜리만 환전가능했습니다.

비슷한 기간으로 상해와 황산을 둘러 보실 요량이라면 저희 일정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8년 만에 다시 방문한 상해는 도시 외관 뿐 아니라 시민 의식도 많이 발전해서 여행하는데 크게 불편하거나 위협적인(?) 점은 별로 느끼지 못했습니다.
다만, 상해와 같은 대도시의 경우에도 아주 도심지역이 아니고서는 일부를 제외하고는 영어가 잘 통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특히 택시나 버스기사님들은 전혀 영어를 모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그림(가장 중요하달 수 있는 먹거리는, 좀 괜찮은 식당은 메뉴가 대부분 사진으로 소개되어 있어서 불편하지 않습니다)이나 바디랭귀지를 활용하시면 불편하나마 지내실 수는 있겠지만요...^^

참고로 김포↔홍차오간 비행기표는 하나투어를 통해서, 상해홍차오역→황산북역간 고속기차표는 C-trip에서, 툰씨(황산)→홍차오t공항 간 국내선 비행기는 ChinaTravelDepot.com에서, 호텔은 booking.com에서 예약하였습니다. 그리고 상해든 황산이든 호텔에서는 deposit을 요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저희가 드리는 팁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일정#여행경비#가볼만한 곳#숙박#교통#맛집

댓글 0

1
  • 구해주세요!

    컴퓨터 속에서 쿨쿨 잠들어
    있는 당신의 여행자료를 구해주세요.

  • 나눠주세요!

    여행준비에 힘들어하고 있는 수많은
    여행자들에게 당신의 여행자료를 나눠주세요.

  • 느껴주세요!

    여행자료를 받은 여행자들이
    당신에게 전달하는 고마움을 느껴보세요.

내가 만든 여행자료 등록하기